업체소개

img_true

태국의 대기업 True의 자회사이자 주요 기간 통신 사업자

True International Gateway(이하 TIG)는 태국의 기간 통신 사업자 입니다. TIG의 모기업인 True는 통신 사업 뿐 아니라 최근 CJ E&M과 합작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태국 최대의 케이블 방송 사업자 TrueVisions와, 마찬가지로 태국의 최대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인 True Internet 등의 주요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IG 보러 가기

배경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한류 콘텐츠의 수요를 감당할 네트워크 구축 방안 모색

태국은 현재 명실공히 한류 열풍의 중심지입니다. K-POP에서부터 드라마, 게임, 심지어 한국드라마에 나온 여배우의 세련된 외모와 화장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국산 화장품 구매 및 쇼핑몰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한국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태국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태국의 기간통신사업자인 TIG는 기존의 통신 회선으로는 한국 콘텐츠의 안정적인 수급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어 대안을 찾고 있었습니다.

KINX가 한 일

태국-한국 간 안정적인 컨텐츠 수급을 위해 리모트 피어링을 제안

태국의 기간통신사업자인 TIG에게 끊기지 않는 안정적인 콘텐츠 수급을 위해 KINX는 L2 통신 기반의 리모트 피어링을 제안했습니다.
리모트 피어링 서비스는 국내에서 KINX만이 유일하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10G 해저 케이블로 연결된 LA POP과 8G 회선으로 구성된 홍콩POP과의 직접 연결을 통해 해외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트래픽 교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가입자의 약 17%인 3백만명이 이용하는 KINX 연동망의 트래픽을 상호 무정산으로 교환할 수 있어서 비용 절감 효과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 리모트 피어링’ 더 자세히 보기

효과

끊김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한류 콘텐츠 수급 가능

TIG는 KINX의 리모트 피어링을 사용하여 한국-태국 간의 트래픽 교환을 가능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느리고 불안정한 컨텐츠 수급에 대한 우려를 덜고 빠르고 안정적인 콘텐츠 수급으로 태국의 열성적인 한류 콘텐츠 수요자들에게 끊김없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