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인스턴스와 공유하는 대용량 스토리지

NAS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는 다수의 인스턴스를 네트워크와 연결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입니다. NFS(Linux 서버, Windows 서버)와 CIFS(Windows 서버)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최소 500GB부터 최대 5TB까지 원하는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에 따라 확장이 가능해 고객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바로 시작

영업/기술 상담 하기

NAS를 사용하는 이유

일반적으로 인스턴스에는 용량 확장이 쉬운 볼륨 스토리지를 연결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볼륨 스토리지는 하나의 인스턴스에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인스턴스에 공유가 필요한 데이터가 있을 시 볼륨을 새로 생성해 데이터를 복사해야 합니다.
NAS는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스토리지로 고객의 상황에 따라 하나 이상의 NAS를 생성해 다수의 인스턴스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구분 용량 월 요금(부가세 별도) 비고
스토리지 비용 100GB 당 5,000원 최소 용량 500GB,
최대 용량 5TB

사용방법

1. 생성할 NAS의 이름과 크기, 프로토콜(NFS, CIFS)을 지정합니다.
2. NAS와 인스턴스를 연결하기 위해 기존 NAS 네트워크를 선택하거나 신규 NAS 네트워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NAS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경우, NAS 네트워크 이름을 정하고 연결할 인스턴스가 있는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NAS 스냅샷

사진을 찍어 놓듯 스토리지의 상태를 그대로 저장해두는 것을 스냅샷이라고 합니다. 스냅샷 백업은 서버 백업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냅샷 백업의 장점은 운영 중인 데이터의 잘못된 수정이 발생하였을 때 그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의 복원 기능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냅샷을 이용해 손쉽게 서버 증설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서버, 스토리지 환경 그대로 ‘새로운 리소스’를 구축할 수 있는 기능으로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저장한 스냅샷을 이용해 동일한 환경의 ‘리소스’를 생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NAS 관련 질문이 있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