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를 시작으로
고객의 가치를 위한 서비스로 확장

중립적 IX를 위해 설립된 KINX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ISP), 콘텐츠 서비스 업체(CP)에게 IX 피어링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고객이 요구하거나,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습니다.

보다 원활한 IX를 위하여 구축한 데이터센터는 코로케이션과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글로벌 트래픽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구축한 글로벌 PoP은 이런 서비스를 글로벌까지 확장하게 합니다. 고객이 보유한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기 위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버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서버와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CloudHub™는 고차원의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IX Peering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인터넷 익스체인지

1TB 이상의 연동망으로 국내와 글로벌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 콘텐츠 서비스 업체 등 다양한 업체가 IX 멤버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중립적 IX 사업자로서 ‘KINX 피어링 포럼’을 개최하는 등 국내외 인터넷 및 콘텐츠 산업 종사자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자유로운 회선 선택이 가능하여, 글로벌 기업이 선호하는 중립적 인프라

KINX의 데이터센터는 국내와 글로벌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 연결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상의 인프라를 제공하며, 자유로운 회선을 선택할 수 있는 중립적 운영으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Global PoP

글로벌 트래픽을 위한 글로벌 PoP

IX 멤버와 데이터센터 고객의 글로벌 트래픽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국가에 글로벌 PoP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품질의 네트워크 경로와 대역폭을 확보하고, 국내로 유입하거나 해외로 전송하는 트래픽을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대한민국 최초의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KINX의 IXcloud™는 국내 최초의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로, 글로벌 클라우드에 상응하는 서비스 환경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핵심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부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과 필요에 따른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CDN
(Contents Delivery Network)

대규모 CDN 팜을 통해 콘텐츠를 국내와 글로벌로 빠르게 전송

CDN은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의 콘텐츠를 보다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기술입니다. 대규모 CDN 팜(Farm)을 구축하고, 글로벌 CDN 팜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연결하여 세계 어디로든 빠른 속도와 안정된 품질의 전송을 보장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CDN 상품이 있으며,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통합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를 직접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CloudHub™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국내외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클라우드의 확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리 자원과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두 개 이상의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멀티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다양한 솔루션까지 결합할 수 있습니다. KINX만이 제공할 수 있는 연결성과 네트워크 운영 능력으로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성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