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img_samsungsds

삼성그룹의 유일한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ICT 기업

삼성SDS는 1985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삼성그룹에서 유일하게 소프트웨어 분야를 담당하는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관련 계열사 입니다. 풍부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 우수한 파트너와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컨설팅, 인프라 구축, 클라우드 등 전반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ICT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경

IDC 운영에 드는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방법을 강구

삼성SDS는 수원과 과천, 구미, 대덕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IDC(Internet Data Cent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IDC를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 요소 중 가장 큰 부분은 서버 시설, 전기 사용량, 인터넷 사용료 입니다. 삼성SDS는 직접 운영 중인 IDC의 관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인터넷 사용료 절약을 위한 방안에 해당하는 고가의 트랜짓 비용을 절약할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KINX가 한 일

고가의 트랜짓 방식의 대안으로 로컬 피어링과 메트로 커넥트를 제안

기존에는 기간 통신사업자 간 트랜짓 방식의 트래픽 교환을 사용하였으나 새로운 대안으로 KINX의 로컬 피어링 서비스와 메트로 커넥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로컬 피어링 서비스는 국내에서 KINX만이 유일하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국내의 주요 ISP, SO, CP 등을 아우르는 895G 연동망으로 40여개 피어링 회원사와 상호 무정산 트래픽을 교류하여, 품질 향상 효과 및 인터넷 접속 비용 절감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가입자의 약 17%인 3백만명이 KINX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트로 커넥트 서비스는 메트로 이더넷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측 망과 L3 스위치를 직접 연결하는 기업 대상 인터넷 전용회선 서비스로, KINX는 특별히 다양한 기간 사업자들의 전용회선 중에서 고객의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회선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 로컬 피어링’ 더 자세히 보기

‘네트워크 – 메트로 커넥트’ 더 자세히 보기

효과

네트워크 퍼포먼스 향상 및 트랜짓 비용 절약

삼성SDS는 KINX의 로컬 피어링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서 트랜짓 방식에 비해 각 지점 간의 네트워크 홉(Hop)수를 줄이게 되어 결과적으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랜짓 방식에 비해 트래픽 교환에 들어가는 비용도 대폭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