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아시아 지역에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퍼블리셔

플레이원 아시아는 2015년에 설립된 글로벌 퍼블리셔로서 FPS 게임인 블랙샷, MMORPG Echo of Soul(EOS), Tree of Savior 등을 해외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 서비스 지역은 말레이아시아와 싱가포르로 단순한 게임 제공 외에도 게임 리그 지원 등 게임 관련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원아시아 보러 가기

배경

매출액 대비 증가하는 인프라 비용 절감 필요

퍼블리싱하고 있는 게임들의 트래픽이 증가함에 따라 인프라 비용도 증가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접속자 수가 늘어날수록 게임 파일 다운로드 트래픽에 대한 이슈가 발생했고 또한 로컬 환경을 이용하기에는 기존 국내 대비 네트워크 속도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KINX가 한 일

속도와 품질이 보장되는 글로벌 전송 제공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 중인 플레이원 아시아의 환경을 고려해서 글로벌전송 서비스를 제안하였습니다. 특정 로컬 환경에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여도 글로벌 전송이 제공하는 다수의 엣지 서버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높은 전송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하였습니다. 또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POP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POP을 이중화하였으며 현지 관리자를 위한 영문 관리 페이지를 지원하여 본사와 실제 관리자 간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CDN – 글로벌 전송’ 더 자세히 보기

효과

기존 대비 50% 비용 절감,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해짐

글로벌 전송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플레이원 아시아는 기존 대비 더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로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문 관리 페이지 제공 및 KINX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와 같은 효과와 함께 기존 지출 비용을 기존 대비 약 50%나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