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img_ncsoft

초대작 온라인 게임들을 탄생시킨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리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길드워 등의 초대작 온라인 게임들을 개발한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 게임 리더입니다.
지구촌 한 사람이라도 더 즐겁게 연결하여, 세상 사람들의 서로의 삶에 즐거움을 나누게 하겠다는 원대한 비전을 품고 성장해가는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리니지 등 5개 게임의 대용량 클라이언트 파일과 패치 파일을 빠르게 전송하여 배포하기 위해 KINX의 서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보러 가기

배경

대용량 클라이언트 파일과 패치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포할 솔루션 강구

온라인 게임이 그래픽 향상과 고화질 시네마 영상 제공 등의 이유로 클라이언트 파일 용량이 10GB를 가뿐히 넘어가면서, 엔씨 소프트는 대용량 파일 전송을 안정적으로 게임이용자들에게 전송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규모 게임 패치 작업이 필요한 경우, 유저들의 다운로드 접속 시도가 늘어나면서 다운로드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등의 현상을 단순히 서버 증설로만 해결할 수 없어 이를 해결할 솔루션을 찾고 있었습니다.

KINX가 한 일

KINX CDN 게임/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로 빠르고 안정적인 전송과 합리적인 비용 제안

대용량 파일 전송의 부담스러운 트래픽 비용과 전송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INX는 엔씨소프트에게 CDN 게임/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CDN 게임/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는 P2P(Peer To Peer) 다운로드와 HTTP(Server)다운로드 2가지의 Hybrid방식을 이용하여 P2P 이용시 다운로드를 받는 Peer 간에 컨텐츠 전송이 이루어지므로 서버의 부하를 최대한으로 줄여 전송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면 트래픽 비용 절감 효과도 뛰어난 서비스입니다.
특히 대용량 클라이언트 파일과 패치 파일의 전송이 중요한 게임업체들에게 딱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CDN – 게임/파일 다운로드’ 더 자세히 보기

효과

빠르고 안정적으로 클라이언트 파일과 패치 파일을 전송하며, 50%의 비용 절감 효과 달성

엔씨 소프트는 KINX의 CDN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대용량 파일을 게임유저들에게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었으며 기존 방식과 비교하여 5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비용을 반으로 줄일 수 있었던 이유는 KINX의 CDN 다운로드 서비스가 P2P+HTTP의 Hybrid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P2P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현재 다운로드를 받고 있는 이용자들 간에 컨텐츠 전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트래픽 과금이 되는 HTTP다운로드 용량이 비율적으로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