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img_joins

국내 최대 미디어 그룹인 중앙그룹이 제공하는 미디어 포털사이트

중앙일보가 운영하는 조인스 프라임은 중앙그룹(구 중앙미디어네트워크)의 다양한 인기 매체들을 온라인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미디어 사이트입니다. 주요 매체로 중앙일보, 중앙 SUNDAY, 월간중앙, CeCi, 포브스코리아 등이 있으며, 중앙그룹의 콘텐츠와 SNS 세상의 최신 이슈 등이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인물정보 DB 서비스와 언론사 최초로 선보인 블로그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등 국내 최대 미디어 그룹으로서의 콘텐츠 역량과 기술을 발휘하고 있는 언론사입니다.

조인스 프라임 보러 가기

배경

실시간성이 중요한 뉴스 사이트로 DDoS 에 대한 보호 및 안정된 사이트 운영 필요

중앙일보는 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대용량, 다수의 이미지 파일을 구독자들에게 빠르게 전송하기 위해 CDN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간지 특성상 매일 새로운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는 구독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사이트 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이에 DDoS 공격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대안을 탐색하게 되었습니다.

KINX가 한 일

‘사이트 디펜더’ 서비스를 제안하여 외부 공격으로부터 사이트 완벽 보호

웹/모바일 전송(캐싱) 서비스를 적용하여 중앙일보 사이트가 보유한 수많은 이미지 파일들을 서버에 미리 저장한 후 전송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구독자들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DDoS 공격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일간지 사이트를 보호하기 위해 상시 DDoS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사이트 디펜더’ 서비스를 제안하였습니다. 사이트 디펜더 서비스 적용을 위해 KINX K-클린존에 서버를 위치함으로써 외부 공격을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DN – 웹/모바일 전송’ 더 자세히 보기

‘CDN – 사이트 디펜더’ 더 자세히 보기

효과

외부 공격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받으며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에서 콘텐츠 제공 가능

매일 많은 구독자들이 사이트에 접속함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KINX CDN 인프라를 통해 속도 지연 없이 빠르게 사이트가 로딩되도록 함으로써 우수한 사이트 경험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또한, DDoS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단절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안전한 운영 환경을 가지게 되며 콘텐츠에만 집중함으로써 더욱 우수한 언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