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img_dreamplay

8년 이상의 게임 운영 노하우를 가진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싱 업체

드림플레이게임즈는 PC 온라인 게임부터 현재 적극적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까지 8년 이상 같은 조직에서 다양한 경험을 함께 했던 게임 사업 전문 인력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하였으며 국내 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시장까지 지원이 가능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전문 업체입니다.

드림플레이 보러 가기

배경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스토리지 사용 필요성 점차 증가

드림플레이게임즈는 운영 서버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클라우드의 가상서버를 쉽고 빠르게 확장, 축소하여 효율적으로 자원을 관리할 수 있는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인 IXcloud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쾌적하게 모바일 게임을 운영하기 위해 기존 사용하던 스토리지 성능보다 더 고사양의 스토리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드림플레이게임즈는 큰 비용을 들여 고성능 스토리지 장비를 구축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은 없는지 고민해야 했습니다.

KINX가 한 일

안정적인 IOPS를 보장하는 고성능 볼륨 스토리지 서비스, Supreme 볼륨을 제안

부담스러운 가격을 지닌 고성능 스토리지 장비의 도입을 고민하고 있던 드림플레이게임즈에게 KINX는 클라우드 고성능 볼륨 스토리지 서비스인 ‘Supreme 볼륨’을 제안하였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olid-State Array) 전문 기업, 솔리드 파이어의 스케일 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SF2405’로 구축된 ‘Supreme 볼륨’은 최적의 서비스 품질(Quality of Service) 제어 기능을 통해 대역폭과 IOPS(초당 입출력 성능)의 최저 수준(3,000 IOPS)과 최고 수준(12,000 IOPS)을 동시에 보장하고, 시스템 내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작동해도 각각에 대해 균일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부가서비스인 Supreme Burst Insurance를 추가하면 사용 중인 Supreme 볼륨의 최대 IOPS를 넘는 데이터 I/O가 발생했을 때, 장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유지를 위해 순간적으로 최대 IOPS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 볼륨’ 더 자세히 보기

효과

장비 보유에 대한 비용 및 운영관리 부담을 덜고 사용한 만큼 인프라 비용 지불

솔리드파이어의 고성능 스토리지 장비로 구축된 KINX의 Supreme 볼륨 사용으로 드림플레이게임즈는 장비를 직접 구축하는 비용적 부담을 덜고 필요에 따라 확장 가능하며, 인프라를 사용한 만큼만 지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preme 볼륨을 통해 스토리지 장비를 직접 보유하게 되면 생기는 감가상각에 따른 비용 문제와 관리 인력 및 운영 업무 소요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