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연간 30만 명이 체험하는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업

트니트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영유아 교육 강좌 ‘트니트니’를 운영 중인 교육 기업입니다. 독창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자체개발 놀이교구에 신체활동을 접목해 키즈챔프, 트니홈, 트니짐 등의 놀이 체육 프로그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간 30만 명의 영유아와 학부모가 체험할 정도로 대표적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며, 전국 500여 문화센터와 1,500여 어린이집에서 트니트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내 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최초로 모바일 앱을 출시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트니트니 보러가기

배경

모바일 앱 출시를 위한 통합 동영상 플랫폼 필요


오프라인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하게 된 트니트니는 영유아와 학부모가 모바일로도 트니트니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직접 제작한 율동체조 영상, 애니메이션 등 수많은 동영상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합 OVP(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콘텐츠를 직접 관리하는 동시에 어떤 기기에서든 동영상이 원활하게 재생될 수 있도록 인코딩하고 안정적으로 배포(CDN)하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앱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필수 기능 이외에도 적극적인 기술지원이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했습니다.

KINX가 한 일

통합 OVP 솔루션 미디버스 제안에 신속한 기술지원까지


KINX는 트니트니의 니즈에 적합한 통합 OVP 솔루션 ‘미디버스’를 통해 동영상 업로드, GPU 인코딩, 배포, 보안, 통계 등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미디버스는 전 세계 주요 ISP와 직접 연동한 고품질의 KINX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끊김 없는 스트리밍도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추가로 트니트니의 모바일 앱이 일정에 맞게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다른 업체보다 신속한 기술지원을 약속했습니다. KINX가 자체 CDN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디버스를 직접 개발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CDN – 동영상 스트리밍’ 더 자세히 보기

‘CDN – 미디버스 무료체험’ 신청하기

효과

성공적인 모바일 앱 런칭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


KINX는 API 지원, 프로토콜 추가 등 트니트니에 필요한 기능들을 빠르게 개발해 제공했고, 그 결과 트니트니는 예정했던 2018년 12월에 모바일 앱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영유아와 학부모들은 기존 오프라인 수업 외에도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트니트니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수업 관리 또한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어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