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img_tbroad

350만 명의 케이블 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유선방송 사업자

티브로드는 1997년에 안양방송으로 시작하여 대한민국 유선방송 권역 가운데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주요 도시 21개 권역에서 사업하고 있는 SO(System Operator) 사업자입니다.
총 350만 명의 케이블 방송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최대 복수 유선방송 사업자로 케이블TV 방송 뿐 아니라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전화서비스 및 방송광고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TV 기반의 VOD 서비스뿐만 아니라 게임, 노래방 기능과 더불어 스마트홈캠 사업을 시작하는 등의 혁신적인 모습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보러 가기

배경

일부 연동 망 구간의 트래픽 과부하 문제와 트랜짓 비용을 줄일 방안 모색

티브로드는 가입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일부 연동망 구간에 트래픽이 몰리면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이 저하되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문제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함께 늘어나는 트랜짓 사용 요금이 이슈가 되어 효과적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었습니다.

KINX가 한 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로컬 피어링을 제안

일부 연동망 구간의 트래픽 과부하 문제와 데이터 전송에 들어가는 비용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KINX는 L2통신 기반의 로컬 피어링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로컬 피어링 서비스는 국내에서 KINX만이 유일하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국내의 주요 ISP, SO, CP 등을 아루는 895G 연동망으로 40여개 피어링 회원사와 상호 무정산 트래픽을 교류하여, 품질 향상 효과 및 인터넷 접속 비용 절감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가입자의 약 17%인 3백만명이 KINX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 로컬 피어링’ 더 자세히 보기

효과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 해결 및 비용 절감 효과

KINX의 로컬 피어링 서비스를 사용하여 티브로드는 일부 연동망 구간의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싼 트랜짓 사용비율을 줄여서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피어링 연동사업자들 간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망 사용 비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