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모임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모임문화플랫폼’

2010년 설립된 온오프믹스는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가 가장 처음으로 인큐베이팅한 업체입니다. 소모임부터 전시, 세미나, 프로그램 방청 등의 대규모 이벤트까지 다양한 모임의 개최와 운영 등을 지원하는 모임문화플랫폼이죠. 모임 참석자는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모임 주최자는 장소 예약, 행사물품 구매 등 모임 개최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17년 4월 기준 무려 9만 7천여 개의 크고 작은 모임이 온오프믹스를 통해 개최됐으며, 향후 국내 최대 규모의 MICE 플랫폼으로 거듭나리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온오프믹스 보러 가기

배경

사이트 내 수많은 콘텐츠가 빠르게 로딩 및 동기화되어야 함

온오프믹스에는 매일 수많은 모임이 새로 등록됩니다. 따라서 모임 주최나 참석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빠른 로딩이 필수적이죠. 또한 모임 개설자가 콘텐츠를 수정한다면 이를 빠르게 동기화해 수정된 콘텐츠를 노출해야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SSL 적용을 통해 암호화된 HTTPS 주소로 접속함으로써 사이트 보안까지 함께 강화할 수 있는 CDN 서비스를 찾고 있었습니다.

KINX가 한 일

신속한 동기화와 SSL 전송을 위해 웹/이미지 전송(캐싱)을 제안

온오프믹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KINX는 CDN 웹/모바일 전송을 제안했습니다. 오리진 서버(고객 서버, Origin Server)의 콘텐츠(파일, 동영상, 이미지 등)를 엣지 서버(Edge Server)에 저장해 신속한 콘텐츠 로딩과 동기화가 이루어지고, 트래픽이 증가할 때도 네트워크 품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SSL을 적용한 HTTPS 주소를 통해 콘텐츠를 암호화할 수 있어 보안 역시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CDN – 웹/이미지 전송’ 더 자세히 보기

효과

편리한 운영과 빠른 동기화 구현

기존에 사용하던 글로벌 CDN과 비교했을 때 사용방식이나 품질 등에 큰 차이가 없어 마이그레이션 후에도 어려움 없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타사 대비 동기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콘텐츠 수정 후 동기화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해당 url로 접근하면 바로 새 파일이 제공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SL을 적용한 HTTPS 주소 접속이 한층 편리해져 운영 측면의 부담이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