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서밋에서 놓치면 안되는 오픈스택 사용자 세션 5개

2017년 4월 24일

오픈스택 오픈스택서밋 이용사례

오픈스택 서밋은 활력이 넘치는 시간입니다.
오픈스택 초보 유저들의 트레이닝부터 100개가 넘는 회사들의 신제품과 실시간 데모 시연까지,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하죠.

2017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보스턴 서밋 역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서밋이 개최되는 보스턴의 하인즈 컨벤션 센터에 수천 명의 참석자들이 모일 텐데요. 최신 오픈스택 이용 사례와 프로젝트의 업데이트 소식, 커뮤니티간 협업 기회 등을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704_01
<오픈스택 보스턴 서밋 소개 페이지 화면>


이번 보스턴 서밋에서는 GE 헬스케어, 버라이존, 블룸버그, Gap Inc. 등 새로운 유저들이 오픈스택 이용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들을 포함해 4일 동안 300개 이상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보스턴에서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세션들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오픈스택의 재단에서 마케팅을 맡고 있는 Allison Price는 여러 세션 중에서도 아래의 다섯 개를 추천했습니다.


Gap Inc.
Gap Inc.의 인프라 아키텍트인 Eli elliott은 오픈스택 서밋에서의 첫 발표에 나섭니다. 온라인 판매부터 생산 역량에 이르기까지 오픈스택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더욱 빠르게 움직이도록 하는지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Paddy Power Betfair
Paddy Power Betfair는 2015년부터 오픈스택을 사용해왔는데요. 2년이 지난 현재는 생산 관련 어플리케이션 중 4분의 1를 오픈스택으로 이전했습니다. 또한 두 개의 데이터 센터에서 100,000개의 코어와 2.08 페타바이트의 스토리지를 구성해 최종적으로 1,300개의 KVM 컴퓨팅 노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704_2



미 육군 사이버학교
미 육군 사이버학교는 월요일에 있을 키노트에 이어 40분짜리 세션에서 더욱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Julianna Rodriguez 소령, 그리고 미 육군 사이버학교의 이사 겸 부국장인 Chris Apsey는 CAT6 케이블로 연결된 세 대의 임대 서버에서 시작해 4PB Ceph 어레이 기반의 코어 클러스터 2,000개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합니다.


UK Civil Service
영국 정부는 클라우드 상에 구축된 서비스들이 개별 부서의 혁신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UK Civil Service의 James Curran과 Justin Cook은 레드햇 오픈스택에 기반한 UKcloud를 통해 영국 기업들이 라이선스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 과정을 설명할 것입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의 엔지니어링/운영 이사인 Nicolas Brousse는 클라우드의 비용 효율성을 분석한 후 초과된 워크로드를 오픈스택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AWS 클라우드로 옮기는 방법, 클라우드버스팅과 관련한 네트워크 제약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오픈스택 보스턴 서밋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소개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