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APP/SW

업종개요

국내게임시장 규모는 10조 원으로 지난 2014년 매출액 기준, 세계 게임시장의 6.7%, 아시아 시장의 44.9%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온라인 게임은 세계 점유율 19.1%로 중국에 이어 2위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도 세계 점유율 14.3%를 차지합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시장은 2013년 대비 190%나 성장한 데 이어 2014년에도 25.2% 성장하였으며 이 같은 성장율은 스마트폰 보급률에 따라 앞으로 몇 년간 지속될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이 이와 같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데는 사용자의 증감이 PC온라인 게임의 템포보다 빠르기 때문에 계속해서 시장에 출시되는 새로운 게임들 때문입니다. 모바일의 특성상 소수의 인기 앱을 제외하고 초기 출시 3~4주 안에 트래픽 피크를 찍고 하락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패턴 때문에 모바일 게임이나 앱 개발, 운영에는 인프라 민첩성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한 대형 게임사는 2014년 이후 모바일게임은 대부분 클라우드에서 개발, 운영하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게임에서 인프라 민첩성을 보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요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갈수록 해외 게임사나 퍼블리셔와 협업 또는 제작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는 앱들이 많아짐에 따라 모바일 게임, 앱 개발사에 전 세계적인 범위의 네트워크,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KINX에서는 다운로드 솔루션뿐만 아니라 빠른 앱 출시와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클라우드, 그리고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게임 전문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APP/SW 산업군의 인프라 요구사항

  • 게임 수명 주기가 빠른 모바일 게임 패턴에 맞는 자원 조달
  • 인프라 관리자의 부담을 덜기 위한 편리한 자원 관리
  • 한정된 예산으로 인한 사용량 기반 요금제
  • 이벤트 등 특정 기간의 트래픽 및 과부하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 기존 Legacy 시스템과 연동하여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지 여부
  • 게임 DB 등을 저장하기 위한 안정적인 스토리지
  • 안정적이고 빠른 웹 및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패치 파일 배포
  • 고객사의 상황별 맞춤 대응이 가능한 전문 기술지원

이용사례

KINX와 함께 어떻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는지 확인해보십시오.

서비스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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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가 적은 소규모 개발사 앱 런칭

클라우드 인스턴스

KINX의 IXcloud는 가장 경제적인 가격으로 2~3분 안에구축할 수 있는 가상 서버, 인스턴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볼륨

인스턴스와 연결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입니다. 원하는 볼륨 타입과 용량, IOPS를 설정하여고객 사양에 맞게 볼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DN 게임/파일 다운로드

대용량 게임 설치 및 패치 파일이나 일반 프로그램 파일과 같은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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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사

CDN 글로벌 전송

KINX의 글로벌 전송은 세계 각 지역에 있는 다수의 엣지 서버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최고의 전송 속도와 안정성을보장합니다.

네트워크 차이나 다이렉트 커넥트

기업전용회선 'CN2'를 통해 중국 내 주요 도시까지 빠르게 도달합니다. 현지에 진출할 필요 없이 국내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운영하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AWS 다이렉트 커넥트

AWS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다이렉트 커넥트를 통해 고객 전용의 사설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품질 향상, 보안 보장,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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